HOME > 정보마당 > 보일러 관리요령

보일러 관리요령

정기점검은 보일러 성능유지와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보일러 운전조작에 부주의하거나, 보수를 소홀히 하면 예기치 않은 사고가 발생하고 보일러 수명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평소에 보일러 운전/점검일지를 작성하고 보일러를 관리하여 고장을 예방하고, 자체적으로 보수가 불가능할 경우 고객센터
(1800-8665)로 연락하면 수리 및 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시 점검
보일러를 고장 없이 경제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점검을 자주하고 깨끗이 사용해야 합니다.
보일러를 청소할 때는 전원(제어전원 및 보일러 전원)을 모두 끈 후 마른걸레를 사용하여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배관 연결부위 등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하십시오.
누수가 발생하면 제품의 수명은 물론 감전사고, 화재 및 재산상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보일러 내에서 누수가 된 경우에는 보충수 탱크의 수위를 확인하고 저수위인 경우 적정농도의 전해수용액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보일러 주위에 인화성물질이나 불에 타기 쉬운 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기 점검
배관 누수 점검 월 1회이상
: 보일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배관 연결부 및 보일러 관체의 누수유무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누수가 발생하면 제품수명의 단축은 물론 재산상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선용차단기 점검 월 2회이상
: 전원 인입선의 배선용 차단기는 주시적으로 월 2회이상 시험 작동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시험버튼을 눌러 OFF되면 정상입니다.
년간 1회이상 정기점검을 받으세요.
: 보일러는 1년에 1회이상 정기점검을 받으셔야 안전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센터(전국 어디서나 1800-8665)
3년 주기 – 전극보일러 상태 점검 / 보일러 접지저항 (4Ω이하) 
수질 관리
보일러 수는 증류수 또는 수도물을 사용하십시오.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지하수에 들어있는 무기질, 염분 등으로 인하여 보일러, 배관 등에 이물질이 생겨 효율 및 사용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 열 교환기 및 여과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보일러 물빼기
1) 보일러의 전원(제어 전원 및 보일러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2) 보일러로 공급되는 밸브를 차단해 주세요.
3) 보일러 내부의 물을 빼주세요.
보일러의 드레인 밸브를 열어 내부의 물을 배출해 주세요.
단, 재운전시에는 반드시 보일러 및 난방 배관에 물을 다시 채워야 합니다.
순환펌프 고착 방지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이상현상으로 순환펌프가 고착되었을 경우 전원을 차단하고, 순환펌프 모터축을 표시된 회전방향으로 수차례 돌리신 후 가동하여 주세요.

This content comes from a hidden element on this page.

The inline option preserves bound JavaScript events and changes, and it puts the content back where it came from when it is closed.

Click me, it will be preserved!

If you try to open a new Colorbox while it is already open, it will update itself with the new content.

Updating Content Example:
Click here to load new content